이제 한의사 전문의에게 진료받으세요!!본원은 보건복지부가 인증한 한의사 전문의가 진료합니다.

본원은 보건복지부가 인증한한의사 전문의가 진료합니다.

불임/난임

불임

불임이란 피임을 시행하지 않은 부부가 정상적인 부부관계에도 불구하고 1년 이내에 임신에 도달하지 못한 경우입니다. 이는 다시 이전에 한번도 임신을 경험하지 못한 경우를 일차성 불임으로, 이전에 분만에 이르지 못했더라도 임신을 했던 적이 있었던 경우를 이차성 불임으로 구분됩니다. 임신이란 절대적 임신 불가능 상태가 아닌 일정기간 임신이 지연되고 있는 상태입니다.

남성의 경우는 양기가 부족, 선천적으로 생식능력 허약, 체질적으로 하초가 차고 허약하면 불임의 원인이 될 수 있습니다. 여성의 경우 몸이 차다든지 허약하다든지 순환이 안 된다면 배란, 수정, 착상 등에 문제가 발생하고, 너무 비만하다거나 너무 말라서 진액이 부족한 것도 불임의 원인이 될 수가 있습니다. 또한 정신적 스트레스도 불임을 야기할 수도 있습니다.

한의학에서는 불임의 주 원인을 간울(肝鬱)형, 신허(腎虛)형, 습담(濕痰)형, 어혈(瘀血)형, 궁한(宮寒)형, 궁열(宮熱)형, 기혈허약(氣血虛弱)형으로 구분하고 있습니다.

난임

세종한의원에서는 난임으로 고생하는 산모를 위하여 난임 한방 치료를 진행하고 있습니다. 임신을 방해하는 자궁냉증, 어혈 및 노폐물의 배출을 촉진하여 자궁과 난소의 기능을 회복하고 자궁 주변의 혈 순환을 도와 자궁내막을 튼튼하게 합니다. 또한 생리통, 자궁근종, 자궁내막증 등의 질환을 치료하여 신체의 문제들을 근본적 원인을 개선합니다.

이어 자궁과 난소에 혈을 보하고 자궁내막의 발달을 유도하여 건강하고 질 좋은 난자가 배란될 수 있도록 내막발달을 돕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