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제 한의사 전문의에게 진료받으세요!!본원은 보건복지부가 인증한 한의사 전문의가 진료합니다.

본원은 보건복지부가 인증한한의사 전문의가 진료합니다.

유산후관리

유산 후 관리

유산이란 태아가 생존 능력이 있기 전에 임신이 종결된 상태를 지칭합니다.
유산은 임신 전체의 약 10%에 달하며, 가장 유산되기 쉬운 시기는 임신 이후 12주까지로 전체 유산의 70∼80%가 이 시기에 일어나곤 합니다.
임신 초기일수록 유산을 겪을 위험이 크며, 태반(胎盤)이 완성되는 임신 5개월 이후부터는 유산 위험이 낮아집니다.

한방에서는 유산의 원인으로 체력에 부치게 일을 많이 한 경우, 화를 내어 칠 정이 상하고 속에서 화가 동한 경우, 체력이 너무 허하고 기혈이 부족하여 태아를 기를 수 없는 경우, 자궁 속이 탁하여 태아가 살 수 없는 경우 등을 꼽고 있습니다.

저희 세종한의원에서는 유산을 겪은 산모에 대해 유산 후 조리 요법을 제공해 몸을 보해주는 치료를 합니다. 기질적인 자궁근종, 자궁내막증, 자궁 형태 이상 등의 문제가 있다면 자궁을 보하는 치료에 집중하게 됩니다. 동의보감에서는 이후 몸 관리는 정상 출산보다 10배는 더 세심히 관리해야 한다고 언급하는 만큼 한의원을 찾아 적극 유산 후 조리를 진행해야 합니다. 특히 유산후조리가 제대로 이뤄지지 않으면 차후 불임으로 발전할 가능성이 높은 만큼 유의해야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