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제 한의사 전문의에게 진료받으세요!!본원은 보건복지부가 인증한 한의사 전문의가 진료합니다.

본원은 보건복지부가 인증한한의사 전문의가 진료합니다.

산전/산후관리

산전관리

임신 전후로 여성의 신체는 다양한 변화를 겪게 됩니다. 특히나 산전 임신상태에서는 10개월이라는 짧은 시간동안 신체에 큰 변화가 발생함으로 꾸준한 관심을 가져야 합니다. 100세행복한의원의 산전관리는 임신초기-중기-말기로 구분되어 진행됩니다. 가장 먼저 태반이 완성되는 16주 이전 임신초기 단계에서는 산모의 장기가 본연의 기능을 할 수 있도록 부족한 기운을 보강해줍니다. 기력을 보충하고 신체의 중심을 바로잡아 태아가 건강하고 안정적으로 자랄 수 있도록 돕습니다.

뿐만 아니라 세종한의원의 산전관리는 평소 허약했던 장기가 원인이 되어 입덧이 발생하는 것을 완화하기 위하여 인체의 열을 분산시키고, 습담을 제거하여 산전관리를 진행합니다. 또한 태기불안 및 유산 전조 증상으로 보고 있는 하혈에 대하여 지혈치료를 토해 부족해진 피를 늘리고, 출혈을 막아줍니다.

산후관리

출산 후 여성의 몸은 다양한 변화를 겪게 됩니다. 가장 먼저 500배 가량 커졌던 자궁은 출산 직후 수축하기 시작하며, 약 4주 후 임신 전 상태로 돌아갑니다. 출산 후 2~3주 가량 자궁에서 분비되는 오로는 초기에는 혈액을 다량 포함하다, 시간이 변화함에 따라 짙은 갈색으로 변합니다. 만약 자궁수축이나 오로가 지속적으로 발생한다면 출산 후 회복이 제대로 이루어지지 않은 것이라고 볼 수 있습니다.

산후에는 임신과 분만에 의해 변화된 생식기 및 전신상태가 서서히 비임신상태로 회복되어 가는데 이 기간을 산욕기라고 합니다. 생식기의 복구는 산후 약 6~8주에 걸쳐 이루어집니다. 전신회복은 생식기의 복구보다 더디게 진행되어 약 3개월정도의 시간이 필요합니다. 이 시기에 육아, 가사, 스트레스, 불면 등으로 피로가 증가하고 신체를 과사용하게 되면 산후풍을 비롯한 각종 산후병이 발생할 수 있어 산후조리가 중요합니다.

산모가 산후병을 예방하기 위해서는 일반적으로 산후 100일 동안은 신체회복에 집중해야 합니다. 특히 이 시기에 산후보약을 처방받아 복용하면 출산 이전의 건강 상태를 회복할 수 있습니다.